-
양머리”로 시작되는 장애인마라톤이 희망의 바이러스를 익산에 펼친다.장애복지빈곤저소득서민사회안전망 2010. 4. 8. 11:53
“
양머리”로 시작되는 장애인마라톤이 희망의 바이러스를 익산에 펼친다.
-하나되어... 세상을 향한 힘찬 도전 4월 9일 ~10일 -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유도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제7회 사랑의 거북이 전국 마라톤대회”가 세상을 향한 힘찬 도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9~10일까지 양일간 어양동 중앙체육공원에서 열린다.
대회 첫날에 열리는 “장애인과 함께 하는 Lovely tour”는 타지역 장애인들을 초대하여 사회성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 올해는 특히 설문조사를 통해 장애인이 가장 하고 싶은 일 중 1위로 찜질방 체험으로 조사되어 구운 계란과 양머리로 멋을 낸 찜질방체험과 원광보건대 지원으로 피부․발 맛사지 네일아트 등 장애인이 쉅게 체험 할 수 없는 시간을 마련한다.(찜질방 이용료도 사장님이 전액 무료로 지원)
10일 마라톤대회에서는 다채로운 식전행사와 함께 우슈 시범단을 비롯한 역동적인 공연, 장애인으로 구성된 희․노․사가 멋진 공연을 펼친다.
특히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노력하는 슈퍼스타가K의 조문근이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장애인에게 역경과 어려움에서 할 수 있다는 도전의지를 심어 준다. 평소 팬인 지적장애1급 정OO양이 레이스에 참여하여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든다.
또 FM라디오 라디엔터링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마라톤을 통해 현장의 감동이 전파를 타고 전해질 것이다.
매년 진행되는 ‘사랑의 좀도리 단지’ 쌀 나눔 행사를 통해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재가 장애인들에게 쌀 나눔을 펼쳐 참 나눔의 실천한다. 이를 위해 주최 측에서는 대회당 일 참가자들에게 한 움큼의 쌀을 십시일반(十匙一飯)으로 모으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대회는 사회공헌에 노력하는 좋은 기업 대상(주)청정원이 “청정원과 함께하는 나눔”이라는 제목으로 참가팀 전 기관에 청정원에서 생산되는 1억 상당의 제품(장류, 조미료, 식용류, 당류, 즉석 편의식 등의 식자재)을 지원한다.
한편, 이번 대회 지난해에 비해 신청자가 너무 많아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조기에 신청마감이 됐다고 한다./고재홍 기자>
'장애복지빈곤저소득서민사회안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6기 익산시 자치여성대학 개강 (0) 2010.04.13 농협익산시지부 장애우와 함께 뜻깊은 하루를 (0) 2010.04.12 맞벌이․다자녀가구 보육료 지원 확대 (0) 2010.04.06 사랑의 거북이 전국 마라톤대회 (0) 2010.04.04 익산 장애인 자립 꿈에 날개 달아 (0) 2010.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