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산지역 더민주 도의원 후보 김대중·김정수·윤영숙·한정수지방의회지선사무국조례지방자치 2022. 5. 4. 12:32
익산지역 더민주 도의원 후보 김대중·김정수·윤영숙·한정수
-익산갑 현 김수흥 계 전멸, 구 이춘석 계 2명 공천
-익산을 한병도 계 한 명만 공천, 현역 재선 도의원 탈락도.
더민주 익산지역 광역 도의원 후보에 김대중·김정수·윤영숙·한정수 예비후보가 확정돼 익산지역 4개 선거구 도의원 선거가 시작됐다.
특히 익산갑은 현 김수흥 국회의원 계 예비후보가 전멸하고 구 이춘석 국회의원 계 2명 전·현직 도의원이 공천이 확정됐으며, 익산을도 한병도 계가 한 명만 공천을 받거나 현역 재선 도의원 탈락하는 이변으로 2년 후 총선에 어떻게 작용할지 관심사다.
더민주 전북도당은 선거구 재 획정에 따른 선거구 명 변동 및 선거구역 변동으로 타지보다 경선이 늦어져 이달 1~2일 권리당원 투표로 진행된 익산지역 광역의원 경선 결과를 3일 발표했다.
경선 결과 김대오 현 도의원과 김대중 전 도의원· 박정수 전 더민주 익산갑 지역위 사무국장 등 3명이 경합을 벌인 제1선거구는 김대중 전 도의원이 압도적 득표율로 선출됐다.또한 김정수 현 도의원과 조희성 한국쌀 전업농 중앙정책부회장·최준호 전 익산시 청년희망네크워크 1기 위원장이 대결을 벌인 제2선거구는 김정수 현 도의원이 역시 압도적 득표율로 공천 확정됐다.
특히 제3선거구는 윤영숙 전 익산시의원과 이성노 전 한병도 국회의원 비서가 맞대결을 벌여 윤영숙 전 시의원이 공천됐다.
제4선거구는 재선의 최영규 현 도의원과 신인인 한정수 전 더민주 도당 정책기획국장이 2파전을 벌인 한 전 국장이 선출돼 한병도 계 한 명만 최종 공천됐다.이처럼 익산갑에서는 두 명이 전 이춘석 의원 계로 차기 총선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며, 광역의원 공천도 지역구 활동만 열심히 하면 지역 국회의원 낙점이 없어도 공천을 통해 당선되는 사례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된다./익산 고재홍 기자>
'지방의회지선사무국조례지방자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종오, 한동연 시의원, 전반기 시의장, 부의장 후보로 선출 (0) 2022.06.22 더민주 도당 익산시의원 후보 21명 등 기초의원 경선결과 발표 (0) 2022.05.08 더민주 전북 광역의원 최종 후보 대부분 확정 (0) 2022.05.03 이순주 익산시의원, “KTX 익산역광역복합환승센터 건립시급“ (0) 2022.04.05 이순주 의원, “옛 하노바호텔에 연극 소극장 설치” 주장 (0) 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