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주국도대체 34km 10일 완전개통, 국토부차관 참석예정
    국토부도로건설교통SOC국토유지 2010. 12. 9. 14:56

     

     

     

     

     

    전주국도대체 34km 10일 완전개통, 국토부차관 참석예정

    -13년대역사,전주국도대체34km준공

     

    최종구간 용정~춘포 5.3km 마지막 구간도 개통

    상관~구이~이서~용정~춘포 34km,

    전주서부외곽도로, 국도1호,17호,21호,26호,27호연결

    개통식, 10일 오후 2시 국토부 차관 참석예정

    LH공사 분산배치,익산 국도27호대체도로, 용정~용진~우아 등 지역현안 적극 반영기회로 삼아야>

     


     '용정~춘포'를 마지막으로 전주 서부권을 우회하는 '전주시국도대체' 34km가 13년 대장정 끝에 완전 준공돼 10일 오후 2시 있을 개통식에 국토해양부 차관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국토부 차관 개통식 참석을 활용해 LH본사 분산배치와 익산 도심 국도27호대체도로 등 도내 현안에 대한 적극 건의를 통해 지역사업을 앞당기도록 해야한다는 여론이다.

     

     

     

     

    국토해양부 익산국토청(청장 김일평)은 국도1호와 국도17호 및 국도27호 등을 전주시 외곽에서 연결시키는 자동차전용도로인 '상관~구이~이서~용정~춘포' 34km를 1998년 착공해 '용정~춘포' 잔여구간 5.3km를 마지막으로 10일 완전개통된다.

     

      

     

    전주국도대체 가운데 '상관~구이' 8.9km는 1998년 착공, 터널 2개, 교량 15개소와 상관.태봉.구이 3개 교차로 개설 등에 2042억원을 들여 2005년 개통해 전주남부권 교통소통에 엄청난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구이∼이서'는 완주군 구이면∼이서면까지 10.5km에 1054억을 들여 1999년 착공해 2008년 준공했고, ‘이서∼용정'도 완주군 이서면∼전주시 용정동까지 7km에 720억원을 들여 2001년 착공, 보상지연과, 유물출토로 공사중지를 거쳐 2008년 준공됐다.

     

     


    아울러 전주시 용정동∼익산시 왕궁면 온수리까지 ‘용정∼춘포' 7.6km는 917억원을 들여 2002년 착공해 2010년말 준공 계획인데 용정교차로에서 전군산업도로까지 연결구간 2.3km는 2008년말 준공됐다.

     

     .

     

    이처럼 상관~구이~이서~용정~춘포 34km 가운데 마지막으로 10일 준공될 용정교차로~우석대 북쪽과 왕궁온천 중간의 화산교차로까지 5.3km를 포함한 전구간 자동자전용도로가 준공되면 전주 서남부 및 북부권과 익산.군산은 물론 충청.수도권과 교통소통에 엄청난 역할이 기대된다.

     

     

     

     

    이는 전주-남원 국도17호와 전주-순창 국도27호, 전주-정읍 국도1호는 물론 전주권 각종 지방도와 미래 혁신도시 및 익산 왕궁탑. 미륵사지에 전군산업도로 연결도로'로 전주권 도로망 구축에 신기원을 이룩한다.

     

     

     

    특히 10일 개통식에 국토부 차관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져 LH공사 분산배치 및 익산 국도27호대체도로, 용정~용진, 용진~우아 등 전주북부국도대체도로 예산의 대폭지원과 조기착공 등 지역현안을 강력 건의해야 한다는 여론이다.

     

     

     

    한편 익산국토청 및 한라건설 관계자는 "전라감영이 있던 전주국도대체도로의 13년 대역사를 최종 마무리한다는 각오로 완벽시공.적기준공에 철저를 기해 왔다"며 "도로개통으로 모악산에서 미륵산까지 20여분에 주파가 가능해지는 등 전주권 도로망 구축에 신기원을 이룩할 것"이라고 밝혔다/고재홍 기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