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박성일 군수 매니페스토 공약평가 ‘7년 연속 최고등급’
    <완주>정치 2021. 6. 1. 10:22

     

     

     

     

     

    박성일 군수 매니페스토 공약평가 ‘7년 연속 최고등급

     

     

    -2021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평가서 SA등급 7년 연속 전국 군단위 유일

     

     

     

     

     

    완주군이 기초단체장 공약이행과 정보공개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SA) 등급을 받아 82개 군 지역 중 유일하게 7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역사를 쓰게 됐다.

     

     

    완주군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최근 120여 일 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 나선 결과 완주군은 100점 만점에 총점이 70점을 넘어 최고등급 SA를 받았다.

     

     

    군은 15년 이후 7년 연속 공약평가 SA 등급 등 독보적 기록으로 민선64년과 민선73년 연속 공약을 가장 잘 지키는 지자체로 등극했는데 7년 연속 SA등급은 전국 82개 군 단위 초유이며, 전북에서도 전대미문이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평가를 시행해 오며, 올해는 공약이행완료 공약목표달성 주민소통 웹 소통 공약일치도 등 총 5개 지표로 나눠 1~2차 평가와 철저한 자료검증을 통해 전국 기초지자체를 5개 등급(SA~D)으로 분류했다.

     

     

    완주군은 올 들어 문체부 법정 문화도시 지정 수소용품 검사지원센터 유치 쿠팡을 포함한 굴지 대규모 기업유치 등 가시적 성과를 거뒀으며, 보류 또는 폐기공약 없이 완료율 72% 등 전국평균(54.1%)보다 무려 18%나 높은 약속이행에 나서 이번 성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완주군은 또 지난해 9월 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경기연구원이 공동 주최하는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초고령화 대응안전자치2개 분야에서 최우수상 수상 등 전국 유일하게 2개 분야 3회 연속 수상 행진을 기록했다.

     

     

    박성일 군수는 전국 단위 공약평가에서 7년 연속 최우수 성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특히, 작년은 코로나 등 어려운 상황임에도 변함없는 신뢰로 함께 해주신 공무원과 군민에 감사드리며, 민선7기 남은 1년 역시 군민 행복을 최우선으로 두고 공약이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 민선7기 공약은 9대 분야 총 113건으로, 이중 81건 완료(62건은 완료 후 계속추진), 32건 정상추진 중에 있다./완주 고재홍 기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