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박준배 김제시장, KTX 김제역 정차 건의
    KTX고속철도역(경)전철지하철트램 2019. 3. 21. 20:28




    박준배 김제시장, KTX 김제역 정차 건의


     

    박준배 김제시장은 320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박주민, 설훈, 남인순, 이수진, 이형석 최고위원, 김두관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조정식 정책위원장 등 더불어민주당 간부들이 참석한 더불어민주당-전라북도 예산·정책협의회에서 KTX 김제역 정차를 강력히 건의하였다.


     

    이 자리에서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역 불균형 성장 정책을 추진한 박근혜 정부는 20154월 호남고속철도를 개통하면서 경부선은 고속선로 172회와 일반선로 동대구~밀양~구포~부산을 16회 운행하는 반면에 호남선은 일반선로 익산~김제~장성~광주간 12회 운행을 폐지하고 고속선로만 익산~정읍~송정~목포간 85회 운행하고 있다.”며 지난정부에서의 잘못을 지적하고,

     

    지역균형발전 정책을 추구하는 현 정부 핵심가치에 맞게 경부선 일반선로 16회 운행처럼 호남선 일반선로 익산~김제~장성~광주간 12회 운행을 건의하였다.


     

    한편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난 226, 김제시청 상황실에서 ‘KTX 김제역 정차 촉구 기자 간담회를 갖은 이후 김제시민의 오랜 숙원인 KTX 김제역 정차를 위해 대국민 홍보활동과 범시민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KTX 김제역 정차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범 시민역량을 결집하는 동시에 인근지역과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중앙부처와 국회 등을 수시로 방문해 강력히 건의하는 등 KTX가 김제역에 정차를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하여 노력할 계획이다.


    ----------------------------------------------


    김제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전방위적 활동 총력

     

    김제시가 전방위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한 마음으로 지역 현안 해결과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난 21,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하고 종자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종자 고품질화 핵심기술 연구기반 구축과, 용지지역의 AI 발병을 근복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가금밀집지역 내 현업폐업 축사 매입이 절실함을 설명하고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서, 국토교통부를 방문하고 김제와 전북혁신도시 그리고 완주, 부안 등 서부지역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호남선 KTX가 김제역에 정차하게 해 줄 것을 적극 건의하는 등 매우 분주한 일정을 소화했다.

     

    한편, 이날 전대식 부시장은 국회를 찾아가 김종회 국회의원 등 도내 국회의원들에게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공덕,황산,죽산) 새만금특별관리지역 지정 및 용지현업축사 매입 등 주요 공모사업과 국가예산 지원 대상 사업들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과 협조를 구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재정 자립도가 낮은 우리시 현실에서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경제를 도약시키기 위해서는 국가예산 확보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정부 예산편성 순기인 4~5월 사이에 맞춰 더욱 공격적이고 전략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