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농협(조합장 김병옥, 사진)이 22년도 6월 출시한 생크림 찹쌀떡이 선풍적인기를 끌며 “떡픈런”,“떡겟팅”이라는 신조어를 만들며 전국적으로 품절대란을 일으켰다.
익산농협은 국내 백화점 식품관 중 가장 큰 규모인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5월13일~23일)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신촌점(5월 17일~23일), 압구정 본점(5월24일~30일)에서 릴레이 POP-UP통해 생크림/흑임자/초코/녹차/딸기/고구마/우크/쑥대팥/메론 찹쌀떡(9종)을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익산농협 떡 방앗간은 현재 생산직원 및 마케팅 직원들이 주말도 반납한 채 생산과 홍보에 박차를 가하며 일일 최대 생산하여 4월 말 기준 25억 매출을 달성하였고 년도 말 75억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익산농협 찹쌀떡은 익산농협 조합원이생산한 쌀과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활용하여 퓨전화된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 먹거리로 만들었다는 평가다.
익산농협 떡 방앗간은 전국적으로 하나로마트, 유통 등 납품 요청이 쇄도하고 있으나 일일 최대 생산에도 부족한 상태로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현재 하나로마트 약 42여 곳에 팝업 형태로 일회성으로 판매 되고 있고 최근 지역 맘 카페에서도 인근 하나로마트에서 구입했다라는 SNS인증까지 올라오며 인기몰이는 현재 진행형이다.
김병옥 조합장은 “골라먹는 재미로 다양한 시리즈로 신제품 개발하여 젊은 고객층을 공략 하여 익산을 대표하는 먹거리로 만들겠다.” 며 “익산에 이런 바람을 타고 전국적으로 유명한 군산 이성당,대전 성심당처럼 익산의 익산농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