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창군 “모 중앙일간지 고창군수 SNS사실무근 보도, 강경대응 할 것”<고창>전체/고창정치 2023. 8. 9. 09:48
고창군 “모 중앙일간지 고창군수 SNS사실무근 보도, 강경대응 할 것”
고창군(사진 군청사)은 8일 보도된 모 중앙일간지 기사와 관련 “군수에 대한 터무니 없는 기사로 고창군의 명예가 실추됐다”며 강경대응 입장을 밝혔다.
모 중앙일간지는 8일자 인터넷기사로 ‘창피함은 왜 주민들 몫인가···전북도민들, 잼버리 파행에 속앓이’ 제목 기사에서 심덕섭 고창군수가 8일 오전 SNS에 글을 게시하고, 논란이 일자 삭제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이날 심덕섭 군수 페이스북 등 개인SNS에는 작성된 글이 없다는 것.
심 군수는 이날 오전 8시 출근 후 주요간부 공무원 회의와 현안업무 결재 등으로 줄곧 군수실에서 직원과 태풍대비태세 점검 등 업무를 챙겼다.
이와 관련 고창군은 “최근 잼버리 이슈를 틈타 누가 작성했는지도 모를 허위 글이 SNS에 고창군수를 사칭해 떠돌아 다니고 있다”며 “결단코 고창군과 고창군수는 해당 글을 작성한 적이 없으며 가짜 뉴스는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사안으로 엄중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관련 글을 확인도 없이 보도한 해당언론사와 기자역시 형사고소 등 강경대응 방침을 밝혔다.
고창군은 “심덕섭 군수는 뜨거운 날씨에도 즐겁게 모양성과 선운사 영외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지역민에 위로와 감사인사를 드렸다”며 “그런 진의가 허위글로 왜곡·날조되어 언론보도까지 이뤄진데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전북 고창 고재홍 기자>
'<고창>전체 > 고창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창댐’·‘풍천장어특구’ 등 미래 먹거리 국가예산아이디어 쏟아져 (2) 2024.03.29 고창군의회 청사 기공식 개최 (0) 2023.12.21 심덕섭 군수, 해수부·행안부·국가보훈처 방문 ‘예산 확보’ 총력 (0) 2023.05.11 김관영 지사, 고창 방문 ‘함께혁신! 함께성공! 새로운 전북’ 소통 (0) 2023.03.21 고창군, 전장수씨(전봉준장군 증손자)·신우성 대표(영상제작사) 명예군민증 (0) 2023.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