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관영 지사, 고창 방문 ‘함께혁신! 함께성공! 새로운 전북’ 소통<고창>전체/고창정치 2023. 3. 21. 08:09
김관영 지사, 고창 방문 ‘함께혁신! 함께성공! 새로운 전북’ 소통
-“세계유산 6관왕 달성해 글로벌 관광도시 성공신화 쓰자“고 강조
-심덕섭 군수, 드론통합센터·람사르 운곡습지 생태탐방로 조성 등 현안 건의
고창군이 김관영 전북지사와 ‘더 특별한 전북시대, 고창군과 함께 혁신! 함께 성공!’이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도정과 군정을 공유하는 값진 시간을 가졌다.
김관영 지사는 20일 고창군을 방문하고 1일 명예 고창군수로 위촉돼 간부회의 주재에 이어 청원과 만남, 상하농원 방문, 도민과 대화를 통해 지역발전 및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군민과 소통 시간을 가졌다.
김 지사는 심덕섭 군수와 간부들이 참석한 간부회의에서 “터미널 도시재생 혁신지구를 비롯해 심덕섭 군수님과 고창군이 이룬 많은 성과들을 축하드린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고창군은 ▲호남권 드론통합지원센터 도비 지원 ▲고창 진입관문 경관조명 설치 ▲람사르 운곡습지 생태탐방로 조성 등 주요 현안을 건의했다.
이어 청원과 만남에서 김 지사는 “전북도가 경쟁력 있고 잘 할 분야가 농생명과 문화관광인데 가장 특화된 곳이 고창군이다”며 “복분자·수박의 도시 고창군이 전북도 농생명 혁신을 이끌고, 세계유산 6관왕 달성으로 글로벌 문화관광 도시로 함께 성공신화를 써나가자”고 강조했다.
또한, 김 지사는 상하농원을 방문해 스마트팜에서 사계절 딸기를 수확하고, 체험목장에서 먹이주기 체험을 펼치기도 했다.
김 지사는 “상하농원은 생산과 제조·가공, 문화 체험과 힐링·관광 등을 모두 할 대한민국 6차 산업 대표주자로 주목받고 있다”며 “고창 대표 관광지이자 새로운 농업 비즈니스 모델인 상하농원이 더욱 발전해 농가 판로를 돕고, 지역 청년 일자리도 늘기 바란다”고 말했다.
상하농원 류영기 대표는 강선달 저수지 주변 데크설치로 상하농원 관람 동선 확대와 차세대 스마트팜 설치 지원 등을 건의했다./고창 고재홍 기자>
'<고창>전체 > 고창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창군 “모 중앙일간지 고창군수 SNS사실무근 보도, 강경대응 할 것” (0) 2023.08.09 심덕섭 군수, 해수부·행안부·국가보훈처 방문 ‘예산 확보’ 총력 (0) 2023.05.11 고창군, 전장수씨(전봉준장군 증손자)·신우성 대표(영상제작사) 명예군민증 (0) 2023.03.02 고창군, 신성장 이끌 국가예산 발굴 ‘박차’..제3차 국가예산발굴 보고회 (0) 2023.02.09 심덕섭 군수, 자매우호도시+도내 시·군 등 20곳에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0) 2023.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