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병호, 사진)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전 국민 대상 ‘조직문화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사의 ‘KRC-way 3+8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발전시켜 공직사회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선도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 분야는 ‘일하기 좋고 일하고 싶은 조직문화’를 주제로 ▲우수사례(이상적 조직문화) ▲아이디어(조직문화 개선 제도·캠페인) ▲슬로건 등 3개 분야로, 분야별 양식에 맞는 웹툰, 영상물 등의 형태로 제작·출품하면 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사 홈페이지(www.ekr.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와 작품을 준비해 이메일(krccontes@ekr.or.kr)로 접수 가능하다.
접수 작품은 1~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선정하며, 공사 사장 표창과 상금을 수여한다.
한편, ‘KRC-way‘는 더 좋은 직장, 더 행복한 KRC를 위한 3대 기본원칙(신뢰·안전·혁신)과 8대 조직문화(소통·근무·인사·회의·의전·지시·보고·회식) 가이드라인으로, 다양한 사람의 참여·공유를 통해 건강하고 경쟁력 있는 조직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한 공사 자체 프로젝트다./전북 고재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