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학수 시장, 5일 첫 영상 간부회의 ‘민생·시민소통·공약이행’ 강조<정읍>전체/정읍정치 2022. 7. 5. 13:37
이학수 시장, 5일 첫 영상 간부회의 ‘민생·시민소통·공약이행’ 강조
- 민선 8기 공약 이행 만전 당부, 시민 일상 생활불편 해소 주문도...
이학수 시장은 5일 민선 8기 첫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 민생 챙기기와 시민 소통을 강조하고, 공약이행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날 간부회의에서는 새로운 정읍을 위한 민선 8기 정책과 비전, 시정 운영 방향 등을 공유하고, 공약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이번 시정 구호를 ‘시민 중심, 으뜸 정읍’으로 정하고 ▲풍요로운 민생경제 ▲농·생명 첨단도시 ▲꿈을 여는 교육문화 ▲안전·청정 행복나눔 ▲시민참여 열린 시정을 민선 8기 시정 5대 지표로 내세웠다.
이 시장은 민생경제를 회복하고, 중단없는 정읍 발전을 이끌기 위해 정읍 미래 100년을 내다보며 5대 지표를 구상했다고 설명하고 많은 협조와 관심을 청했다.
또 8개 분야 80개 공약사항에 대해 전 부서에서 법적 근거와 실현 가능성, 예산확보 방안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행정·재정적 활동을 신속 착수해 공약사항을 조기 이행하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5일 제9대 정읍시의회 개원식을 시작으로 본격 의정활동이 시작되는 만큼 시민 행복실현이라는 공통 목표를 갖고 상생 동반자로서 우호적 협력도 당부했다.
또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시민이 많이 찾는 정읍천과 내장산 문화광장을 비롯한 시민 휴식공간과 체육시설을 점검하고, 캠핑장 주변과 천사 히어로즈 등 시설물을 정비할 것을 요청했다.
특히, 시민과 관광객 편의를 위해 차선 탄력봉 등 교통시설물을 정비하고, 불법 쓰레기 투기에 대한 단속·점검 강화 등 환경정비에 집중해 줄 것을 지시했다.
이와 함께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에 대비해 축사와 공사장 등 재난취약시설을 미리 점검하고, 위험요인 사전 제거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총력을 다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정읍 고재홍 기자>
'<정읍>전체 > 정읍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읍시, 수성동 주민센터 신청사 이전...업무 개시 (0) 2023.11.28 이학수 시장, 취임 첫 주요 기관·단체 방문 ‘소통 행보’ (0) 2022.07.06 이학수 정읍시장, 1일 충혼탑 참배 시작으로 민선 8기 첫발 (0) 2022.07.01 정읍시,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표창’ (0) 2022.06.24 최재용 정읍시장 권한대행, 재난재해 예방 등 현장행정 ‘주문’ (0) 2022.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