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배 김제시장과 온주현 전 의장 수사 본격화<김제>정치의회인사도시청사 2021. 1. 26. 12:28
박준배 김제시장과 온주현 전 의장 수사 본격화
열린김제시민모임 업무상 횡령죄 및 배임죄 혐의 고발 사건
전주지검 김제경찰서로 이송
김제경찰서, 고발인 조사 착수...시민들 관심 높아 결과 주목
시민단체, 업추비 부적정과 축산분뇨시설 특혜 보상 의혹 등 제기
김제시민단체인 열린김제시민모임(공동대표 정신종·문병선. 이하 김제시민모임)이 업무상 횡령 및 배임 혐의 등으로 고발한 박준배 김제시장과 온주현 전 김제시의장에 대한 수사가 본격화한다.
김제시민모임 등에 따르면 김제시민모임이 지난 6일 박 시장과 온 전 의장을 업무상 횡령 및 배임 혐의 등으로 전주지검에 고발한 사건이 최근 김제경찰서로 이송됐다.
김제경찰서는 이날 고발인 조사를 시작으로 이 사건 사실관계에 본격 수사에 돌입했다.
정신종 김제시민모임 공동대표는 “김제경찰서로부터 엊그제 ‘이 사건 고발인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라는 연락을 받았다”면서 “김제시민모임은 지역사회에서 제기된 각종 의혹에 대한 증거 등을 제시하고 조사에 성실하게 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특히 정 공동대표는 “이번 사건이 한 점 의혹 없이 명백하게 밝혀지기 기대한다”면서 “이번 사건에 대한 시민 관심이 큰 만큼 신속한 수사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제시민모임은 박 시장에 대해 업무추진비 부적정 사용 의혹과 오정동 축산분뇨자원시설 특혜 보상 의혹 등으로 업무상 횡령죄 및 업무상 배임죄·직권남용죄 및 권리행사방해죄· 직무유기죄 등 5개 혐의로, 온 전 의장은 업무추진비 부적정 사용에 따른 업무상 횡령죄 및 업무상 배임죄 혐의로 고발했다./김제 고재홍 기자>
'<김제>정치의회인사도시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북 시장·군수협, 김제에서 개최 (0) 2021.03.25 김제시, 지평선산단 등 공무원 부동산 투기조사 (0) 2021.03.18 “김제시의회는 K의원 적법절차 다시 밟아 의원직 박탈” 주장 (0) 2020.12.02 제명된 시의원들은 뼛속 깊이 반성하고자숙하라! <김공노 성명서 원문> (0) 2020.10.29 김제시의장에 3선 ‘김영자’ 의원 만장일치 선출 (0) 2020.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