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익산내일포럼 이석형 전 함평군수 초청강연
    시장군수관사국장비서지자체(제) 2013. 11. 13. 07:11

     

     

    익산내일포럼 이석형 전 함평군수 초청강연

     

    ‘새정치의 방향과 지방자치 블루오션’ 주제 강연

    11월 19일(화) 오후 7시,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대강의실

     

     

     

    익산내일포럼(준)은 다가오는 11월 19일(화) 이석형 전 함평군수를 초청해 ‘새정치의 방향과 지방자치 블루오션’ 주제로 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

     

     

     

    이석형 전 군수는 안철수 신당 전남 도지사 후보로 거론되는 인물로 함평 나비축제 성공신화를 일군 3선 군수, 나비군수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전 군수는 한국방송공사(KBS) 프로듀서로 근무했으며, 민선 2·3·4기 함평군수를 지냈고, 현재 조선대학교 정책대학원 객원교수, 전남대학교 객원교수로 활동 중이다.

     

     

     

    이석현 전 군수는 39세의 나이로 당선되어 변변한 특산품 하나도 없이 전형적으로 농업에 의존하는 전남에서도 낙후된 3無(산업, 관광, 천연자원)의 지역 함평을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체념의 땅'에서 불과 12년 만에 '모든 것이 다 가능한 희망의 땅'으로 바꾸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불가능과 맞장을 떠 이뤄낸 나비 축제는 함평을 친환경 농업과 4계절 생태체험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었고, 지난 2008년 ‘세계 나비·곤충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경험과 노하우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익산내일포럼 간사인 손문선 익산시의원은 “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 포럼 회원들과 요즘 화두가 되는 새 정치 방향과 과제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면서 “역발상의 창의행정을 펼친 사례를 통해 우리 지역 발전전략, 창의행정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석을 당부했다.

     

     

     

    이번 강연은 우리나라 지방자치의 아이콘이라 일컬어지는 ‘창조술사’ 이석형 전 함평군수가 생각하는 새정치의 방향과 과제 지방자치 블루오션을 개척해온 독창적 창의력, 도전정신에 대해 배울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강연은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3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고로 이번 강연을 개최하는 익산내일포럼은 새 정치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수평적 네트워크 모임이다.

     

     

    현재 매주 모임을 진행하면서 안철수 의원의 싱크탱크인 ‘정책네트워크 내일’과 유기적인 관계형성 및 활동을 해나가고 있으며 참신한 인재들을 영입하고 회원들과 함께 정치의 질적 상승을 꾀하고 있다.

     

     

    각종 정치적 현안문제에 대해서도 공동으로 대응해나갈 계획이며 지역 현안에 대한 여론조사, 강연회, 세미나, 토론회, 자료집 발간 등 정책 대안을 연구하고 제안하는 활동도 벌여나갈 계획이다.

     

     

    모임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익산내일포럼 카페

    http://cafe.daum.net/istomorrow 를 방문해보기 바란다./고재홍 기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