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산업단지 앞둔 국가식품클러스터,투자유치에 잰걸음
    왕궁춘포> 2012. 6. 22. 14:04

     

     

     

     

    산업단지 앞둔 국가식품클러스터,투자유치에 잰걸음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계획승인을 눈앞에 두고 있는 익산시가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위해 잰 걸음 내딛고 있다.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추진지원단은 지난 22일 국가식품클러스터 홍보관 2층 회의실에서 효과적인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를 위한 자문위원회의를 개최하였다.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이다.

     


    이번 회의는 이한수 익산시장과 국가식품클러스터 자문위원회 위원장인 이남식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을 비롯한 자문위원과 민간 식품전문가 그리고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성공적인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과 실효성 있는 투자유치전략 을 위해 의견을 교환하는 열띤 토론의 장이 되었다.

     


    국책사업선정 후 2년여간 예비타당성 조사 및 관련부서 협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계획승인’을 앞두고 있어 더욱 중요한 이 시점에서 이번 회의는 그 어느 때보다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지원서비스와 기업지원시설의 구체적인 운영방향과 미주권역 투자유치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투자유치 방안이 오고갔다.

     

     


    특히, 2012년도 국가식품클러스터의 미주, 동남아, 일본권역 투자유치에이전시에 선정된 삼일회계법인은 우리나라 최고의 종합컨설팅 회계법인으로서, 국내에만 3,700여명, 전세계적으로 158개국 168,000여 명의 전문 인력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국가식품클러스터의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투자유치를 이끌어내고 있다.

     

     

     

    삼일회계법인 관계자는 에이젼시 활동계획 발표에서 전세계의 광범위한 인력을 활용하여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성공시킬 수 있는 우량한 기업을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자문위원들은 이번 회의에서 현재 조성중인 1단계 70만평에 대한 투자유치도 중요하지만, 향후 2단계 확장을 위해 투자유치 활동에 더욱 힘써야한다면서 자문위원들도 현장에서 힘을 보태보겠다고 다짐했다.

     

     


    이한수 익산시장은 환영사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계획승인’을 바로 눈앞에 두고 산업단지 착공이 가시화되는 중요한 시점에 열린 이번 회의는 그 어느 때보다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며 이것을 원동력으로 삼아 투자유치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관계자는 지난 회의에 비해 적극적이고 활발히 진행된 소통의 자리를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의 밝은 미래를 보았으며, 향후 지속적 회의 운영과 교류를 통해 긴밀한 협조관계를 구축하여 실질적이고 성공적인 기업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고재홍 기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