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 민 임실군수, 2026년 국가예산확보 광폭행보 총력임실 정치의회인사도시청사 2025. 6. 25. 06:25
심 민 임실군수, 2026년 국가예산확보 광폭행보 총력
기재부․국토부 방문, 세계명견테마랜드 국비 강력 요청‧KTX 임실역 정차 건의
중앙부처 방문과 정치권 협조 통해 국가예산확보 및 현안 해결 총력
심 민 임실군수가 핵심사업인 세계명견테마랜드 조성사업과 KTX 임실역 정차 등 내년도 국가예산확보를 위한 광폭 행보에 본격 나섰다.
심 군수는 지난 23일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해 기재부와 국토교통부 관계자들을 연이어 만나 지역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정부 관심과 예산반영을 요청했다.
이번 방문은 임실군이 중점 추진 중인‘세계명견테마랜드 조성사업’과 ‘KTX 임실역 정차’라는 두 핵심 과제를 안고 이뤄졌다.
심 군수는 먼저 기재부를 방문해 2026년도 예산안에 세계명견테마랜드 조성사업비 67억1천만원 반영을 강력 요청했다.
이 사업은 설화 및 초등 교과서에 실린 주인을 구한‘오수의 개’라는 콘텐츠 자원을 활용해, 세계 명견 전시‧체험 공간을 조성하고,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와 반려인 성지 조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 사업.
군은 이미 부지확보 및 설계를 완료하고 사업을 착공했으며, 이에 따른 기 내시된 정부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심 민 군수는 “세계명견테마랜드는 단순한 관광지가 아니라, 지역 균형발전과 일자리 창출, 농촌경제 활성화 견인차가 될 것”이라며“기재부 전폭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국토교통부를 찾은 심 군수는 임실역에 KTX가 정차할 수 있도록 철도망 체계개편에 군의 입장을 반영해 달라고 건의했다.
심 민 군수는 “임실은 전북 내륙권 중심에 위치해 있고, 정차역 확보 시 순창‧장수‧진안 등 인근 지역과 연계한 교통권 형성이 가능하다”며“KTX 임실역 정차는 지역민 교통복지 실현은 물론, 주요 국가시설인 35사단, 호국원 방문객 편의 도모와 천만 관광을 목전에 둔 임실 방문객 접근성 개선 및 지역경제 파급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국토부 관계자는“철도 운영계획 타당성 등을 충분히 검토되도록 내부 논의를 진행하겠다”고 답했다.
심 민 군수는 “앞으로 기재부 예산심의 단계와 국토부가 요청한 용역 과정 등에서 임실군 입장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하반기에도 추가 중앙부처 방문과 정치권 협조를 통해 국가예산 확보와 현안 해결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임실 정치의회인사도시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9대 임실군의회 개원 3주년 기념식 개최 (0) 2025.07.08 김정흠 임실군의원, “집행부는 한국전력 송전선로 건설계획에 명확한 의사표시하고 단호하게 대응”촉구 (2) 2025.06.23 임실군의회, 제346회 제1차 정례회 개회 (4) 2025.06.10 임실군의회 장종민 의장·김정흠 위원장, 임실 신평 하가지구 현장 방문 (0) 2025.05.08 임실군, 오수면 행정복지센터 준공…복합 행정서비스 주민들 함박웃음 (0) 2025.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