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학수 시장, 휴가 중 재난 상황 긴급 점검…피해 복구에 만전<정읍>전체/정읍사회교통도로 2022. 8. 17. 10:53
이학수 시장, 휴가 중 재난 상황 긴급 점검…피해 복구에 만전
- 이평면 무릉마을 등 피해지 방문, 피해 현황 파악과 대책 지시
정읍지역에 강한 돌풍과 함께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16일 오전 휴가 중이었던 이학수 시장이 긴급 현장 점검에 나섰다.
정읍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강한 돌풍과 함께 호우주의보가 발효됐던 정읍에 최고 순간풍속 8㎧ 이상의 바람이 불고, 34mm 집중 호우가 내리면서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했다.
이평면 말목장터길 인근 주택 2곳과 노인회관 지붕이 바람에 부서지고, 무릉마을 주택 2곳이 파손되며 이재민이 발생했다.
또 무릉마을 조립식 창고 벽면이 바람에 떨어져 나가고, 주변 하우스 4개 동이 강풍을 못 이겨 전파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이학수 시장은 휴가 첫날에 관련 부서 공무원과 직접 나가 피해 상황을 살피고 큰 피해가 없도록 신속 복구와 정비를 관계부서에 지시했다.
또 호우로 인한 침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배수펌프 등 장비 가동 상태 점검을 지시하고 피해 주택 주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오전 8시께 호우주의보는 해제됐지만,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 시장과 전 공무원은 비상상황에 대비해 24시간 대기하며, 풍수해 관련 피해상황 접수와 비상상황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학수 시장은 “갑작스러운 강풍과 폭우 등 돌발적으로 발생하는 재난 최선 방책은 철저한 사전 대비”라며 “주민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사전 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만일의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 태세로 전환하는 한편 신속한 조치로 시민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정읍 고재홍 기자>
'<정읍>전체 > 정읍사회교통도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북도, 옥정호 독성물질 검출 조사에 의문 제기 (0) 2022.10.27 전북대 첨단과학 캠퍼스, 정읍시 첨단과학산단에 개교 (0) 2022.09.12 노인 일자리 창출의 산실! 정읍시니어클럽 증축·환경 개선공사 마무리 (0) 2022.08.05 안전한 식수원 확보를 위한 정읍시민대책위, 임실군에 옥정호 수역시․군 상생협력 선언서 이행 촉구 (0) 2022.08.02 이학수 시장, 코로나 재유행 대비 방역생활화 ‘당부’ (0) 2022.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