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실군, 코로나 일상 ‧ 민생 ‧경기 회복 다잡기 행정력 풀가동임실 정치의회인사도시청사 2021. 11. 3. 12:44
임실군, 코로나 일상 ‧ 민생 ‧경기 회복 다잡기 행정력 풀가동
-심 민 군수, 간부회의에서 특별주문‧ 민생현장 경기회복 등 모색
-부서별 맞춤형 시스템 갖춘 임실형 일상회복 추진단 본격 가동
임실군이 코로나 일상과 민생회복을 위한 ‘임실형 일상회복 추진단’을 본격 운영하는 등 전방위적 행정력을 풀가동한다.
심 민 군수는 간부회의에서 “정부 코로나 단계적 일상 회복 개편 방안을 군민에 상세히 안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책을 면밀히 검토할 것”을 강력 주문했다.
아울러 심 군수는“일상회복 추진단은 일상과 민생회복을 위해 맞춤형 시스템을 통한 유기적 역할을 극대화하고, 선제적 대응에 행정력를 더욱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심 군수는 관내 커피숍과 음식점 등 민생현장을 찾아 정부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경기회복 상황과 예방접종증명서와 인원제한 집행금지 등 방역수칙 준수여부 등을 점검하는 한편 소상공인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현재 군은 김영민 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일상회복 추진단을 풀가동 중이다.
이미 지난달부터 정부 주도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 협력강화를 위해‘임실형 일상회복 추진단’을 선제적으로 구성, 맞춤형 시스템을 구축했다.
일상회복 추진단은 기획감사실이 총괄을 맡은 가운데 △경제민생, △사회문화, △자치안전, △방역·의료 총 5개반 11개 부서로 구성됐다.
실무형․맞춤형․참여형으로 민간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정부 단계별 일상회복 추진에 따른 조치사항을 이행 및 집중 관리한다.
특히 일상 회복의 연착륙이 이루어지도록 지역특성에 맞는 일상 회복 선도사업을 적극 발굴, 육성할 방침이다.
‘심 민’ 군수는 “지치고 힘든 상황에도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협조하여 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경각심을 늦추지 않으면서 일상이 안전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임실 고재홍 기자>
'임실 정치의회인사도시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실군, ‘도인천’ 생태하천 신규사업 확정 (0) 2021.11.24 임실군의회, 제313회 제2차 정례회 개회 (0) 2021.11.22 임실군, 불법 선거 현수막 바로 뗀다… 군민 보호 최우선 (0) 2021.10.27 임실군의회, 제312회 임시회 폐회 (0) 2021.10.25 임실군의회,하반기 주요 사업장 현장 방문 (0) 2021.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