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완주군 사회적가치 선도, 최우수정부 혁신지자체
    공약약속매니페스토정책시책 2018. 5. 11. 11:07






    완주군 사회적가치 선도, 최우수정부 혁신지자체

     

    행안부 주관 사회적 가치 구현 우수사례 경진대회

    청년정책·아파트 르네상스 2개 분야 수상(최우수, 장려)

    특교세 25천만원 확보 등 전국 최고 성과 달성

     

     

     

    완주군(군수 박성일) 기획감사실은 새 정부의 정부혁신 국정철학을 반영해 시행한 행안부 주관 사회적 가치 구현 지자체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10일 전국 지자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10건의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었다.

     

     

     

     

    이 자리에서 완주군은 우수사례로 선정된 시민참여분야 청년완주 JUMP프로젝트’, 공동체 분야 살맛나는 아파트 르네상스발표대회를 진행했고 각각 최우수, 장려로 선정되면서 2관왕을 차지했다.

     

     

     

     

    행안부는 지난 4월부터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우수 지자체 모범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인권, 사회통합, 공동체, 시민참여, 상생협력 등 총 5개 분야에서 공모를 실시해 전국 17개 시도에서 240여건을 응모했으며, 1차로 국민·전문가 심사단 서면심사로 38개 우수사례가 선정됐다.

     

     

     

     

    이어 국민이 참여하는 온라인 심사로 1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으며, 이날 발표대회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전국최고 정책으로 꼽힌 청년완주 JUMP프로젝트는 청년! 완주에서 놀고 먹고, 완주에서 살자라는 슬로건으로 청년이 중심이 되는 청년정책이다.

     

     

     

     

    청년창업공동체 육성, 청년 주거지원, 청년참여 사회적 경제 일자리 창출, 청년 귀농귀촌 활성화 등 참여와 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으면서 전국 최고의 청년정책 지자체임을 확고히 했다.

     

     

     

    박성일 군수는 사회적 가치 구현 최우수 지자체 선정은 그간 행정혁신 성과와 주민주도 추진계획 수립이 인정받은 결과다완주군은 차별화된 사회적 가치 구현 및 주민의 적극 참여·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군정을 만들기 위해 정부혁신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이번 최우수 지자체 선정으로 특교세 25천만원을 인센티브로 지원받는다./완주 고재홍 기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