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친화 서포터즈 모둠 오리엔테이션장애복지빈곤저소득서민사회안전망 2010. 5. 6. 22:49
여성친화 서포터즈 모둠 오리엔테이션
여성친화도시 익산시가 여성친화서포터즈 내에 5개의 모둠(소그룹)을 결성하여 오리엔테이션을 6일 개최하였다.
여성친화서포터즈 중 50명이 어린이와 여성안전․여성일자리․여성 친화적 도시 환경․여성인권보호․평등가족 모둠활동을 희망하여 모둠 구성원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웃음치료, 서포터즈 교육, 자기소개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한국웃음심리아카데미 이승열 대표의 웃음치료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조성하였고, 모둠의 활동방향과 역할에 대해 이남주 익산시 건강 가정지원센터 총괄팀장이 강의해주셨다.
이남주 박사는 여성친화서포터즈는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이라며, 공간 소비자이자 생산자로서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였다.
자기소개하는 시간에서는 가입동기와 희망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였다.
여성친화적 도시환경 모둠 소귀연(어양동, 56세)씨는 여성친화도시는 여성만을 위한 도시가 아니라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로 나아가야 한다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익산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참여하고, 도움을 줄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했다.
앞으로 모둠별로 월 1회 모여서 살기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현장조사를 통해 분야별 개선점을 도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10월 출범한 여성친화서포터즈는 1천여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그동안 ‘다같이 돌자 동네한바퀴’행사를 통해 여성의 입장에서 불편사항을 찾아내고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여성친화 서포터즈 제안사항으로는 유모차를 끌고 다니기 쉽게 공원 경계석 모서리를 둥글게 조성하자는 의견과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한달에 한번씩 재래시장 장보기 행사를 서포터즈가 속해있는 각자의 모임에서 펼쳐나가는 운동을 하자는 제안 등이 있었다./고재홍 기자>
'장애복지빈곤저소득서민사회안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애인 주택개조사업으로 생활이 편해졌어요 (0) 2010.05.10 부모님 감사합니다. 제38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0) 2010.05.09 “ 새일본부 일.가정 양립을 위한 새일반찬점 복지서비스(반찬지원금) ” (0) 2010.05.01 익산시 장애인콜택시 증차 이용불편 해소 (0) 2010.04.29 익산서 전국장애인탁구대회 열려 (0) 2010.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