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라감영에서 만나는 흥겨운 시간, ‘전라감영 달빛잔치’
    대한방직경기장터미널구법원교도소/전라감영(사)관찰사전주부윤(성) 2025. 2. 7. 11:08

    전라감영에서 만나는 흥겨운 시간, ‘전라감영 달빛잔치

     

     

     

    - , 전라감영 활성화 위한 특별 기획 전라감영 달빛잔치오는 32일까지 매주 주말 밤 개최

    - 다양한 먹거리 체험과 EDM 공연, 포토타임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

    -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2회차로 구성, 티켓링크 통해 선착순 30명 대상 유료로

     

     

     

     

     

     전주시는 겨울철 전라감영 활성화를 위해 전라감영 달빛잔치라는 특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 행사는 전라감영의 아름다운 야간경관을 활용해 행사 참여자뿐 아니라 전라감영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조선시대 전라감영에서 귀빈 방문 시 열었던 연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감영 임장 감영 가배 감영 JU안상 감영 EDM’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달빛잔치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은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감영 임장을 만날 수 있다.

    감영 임장은 전라감사와 장금이를 맡은 배우가 관람객들을 맞아 전라감영의 역사와 부속 건물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관람에 한층 재미를 더해주게 된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선화당 내부에서 진행되는 감영 가배, 고종황제가 즐겨 마셨다고 알려진 가배(커피)에서 착안한 미니맷돌 커피드립 체험이다. , 체험 중에는 가야금 연주자의 공연을 즐기며 차담의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이어 세 번째 프로그램인 감영 JU안상에서는 전주 10(콩나물 미나리 애호박 황포묵 열무 민물 털게 모래무지 파라시 서초) 중 하나인 콩나물을 전으로 직접 부쳐 맛을 보고, 모주(성인)나 대추차(미성년)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네 번째 프로그램인 감영 포토는 전라감영 서편부지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외부 사진작가가 직접 사진을 촬영해 개인 메일로 전송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축제 참여자들은 미리 제공된 한복과 LED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고 촬영할 수도 있다.

     

    끝으로 감영 EDM’은 전라감사가 귀빈에게 연희를 베풀었던 역사적 사실을 현대적 공연으로 재해석해 한복과 LED 선글라스를 착용한 관람객들과 함께 국악을 기반한 EDM 공연을 즐기며 일상 스트레스에서 잠시 벗어나 전라감영에서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됐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