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정희 익산을구 예비후보, 기자회견문국회의원총선위원장장차관국감 2012. 3. 6. 12:15
전정희 익산을구 예비후보, 기자회견문
시민 혁명을 통한 경선 승리를 이끌어 내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저는 시민 여러분들의 성원과 격려, 지지에 힘입어 당내 경선 참여의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제가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쁩니다만, 선거운동 현장에서 함께 하면서 잠시나마 우의를 나누었던 박기덕 박사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나라 굴지의 세종연구소 출신의 전문가와 함께 레이스를 펼쳤다는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대선을 몇 달 앞둔 상황에서 치러지는 이번 총선이 갖는 의미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민주통합당이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야만 정권 교체라는 국민적 염원을 이뤄낼 수 있습니다. 민주통합당이 새누리당에게 압도적으로 승리하기 위해서는 젊고 개혁적인 마인드를 가진 후보들을 전면에 포진시켜야 할 것입니다.
지금 익산은, 구태 정치와 보스 정치, 줄 세우기 정치 풍토가 만연되면서 시민들의 절망감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기득권을 가진 몇몇 정치 세력들이 여론을 호도하고 지역 발전의 걸림돌로 작용하면서, 시민들의 원성이 높아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정치 개혁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고, 축제와 같은 경선을 통해 변화의 바람이 불어야 합니다. 경선이 돈과 조직으로 얼룩진 동원 선거가 된다면 여론은 왜곡될 것이고, 시민들은 다시 한 번 절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정치 개혁과 여성의 정치 참여, 깨끗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정치 개혁과 변화를 열망하는 시민들의 기대를 생각하면 무거운 책임감과 소명 의식을 느낍니다.
현재 익산은 정체와 낙후냐, 새로운 희망과 도약이냐는 중대한 갈림길에 놓여 있습니다. 제게 경선을 넘어 총선에서 승리해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반드시 구태 정치의 악습을 끊어내는 동시에 지역 발전을 견인해 내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위대한 시민의 힘, 시민 혁명이 절실합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참여가 정치를 바꾸고, 지역의 미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저 전정희가 힘을 보태겠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회의원총선위원장장차관국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영로 지지선언-조배숙의원님과정책연대" 선언 (0) 2012.03.08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박기덕 올림. (0) 2012.03.08 익산을, 조배숙 예비후보-고도보존육성사업 시범지역 획정 환영 (0) 2012.03.06 익산을지역구 전정희 예비후보-대형마트.SSM 규제 나서야 (0) 2012.03.05 조배숙의원,공정경선으로 민주통합당의, 시민의 후보 될 것 (0) 2012.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