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완산공원 일대, 전주 구도심 핵심 문화거점으로!
    <전주>정치의회인사도시청사 2024. 4. 6. 03:03

    완산공원 일대, 전주 구도심 핵심 문화거점으로!

     

    -우범기 전주시장 ‘2024년 제11차 민생현장 행정

    -우 시장, 5‘2024년 제11차 민생현장 행정일환으로 완산공원 일원 현장점검 나서

    완산공원 꽃동산과 7월 재개관 예정인 완산도서관, ‘완산벙커 더 스페이스차례로 방문

    안전하고 차질 없는 개소 준비 및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 주문

     

     한 걸음 더, 시민 속으로파고들기 위해 연일 민생현장을 찾는 우범기 전주시장이 구도심 새로운 관광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완산공원 일원을 찾아 주요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우범기 시장은 5‘2024년 제11차 민생현장 행정일환으로 4월 개화기를 맞아 많은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완산공원 꽃동산과 구도심 핵심 문화시설로써 올 7월 개관 예정인 완산도서관, 시험 운영을 앞둔 완산벙커 더 스페이스구축 현장을 차례로 방문했다.

    먼저 우 시장은 완산공원 꽃동산을 찾아 방문객 안전과 질서유지를 위한 꽃동산 관리 방안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완산공원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취약 요인을 사전에 철저히 점검하고, 방문객들로 인한 인근 주민과 상인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힘써줄 것을 주문했다.

    시는 꽃동산 위치 특성상 차량 진입 시 극심한 교통체증과 혼선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개화 기간 동안 관리구역 내 거주자(비표지급) 외 차량 진입을 전면 통제할 계획이다.

    대신, 차량 진입을 통제하는 기간에는 관계부서와 협의를 거쳐 전주천서로(완산교~국립무형유산원) 2구간 내 양면 주차를 허용할 방침이다.

    아울러 구는 교통 안내를 위해 주변 도로 차량 통제 및 주차 안내 인력을 배치하고, 이동식 화장실 2개 동 설치 및 개화 기간 관리구역 쓰레기 수거·정비해 방문객이 쾌적하게 꽃동산을 즐기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우 시장은 이어 오는 7월 시민이 문화를 즐기고 휴식할 복합문화공간으로 재개관 예정인 완산도서관을 찾아 시설물 구축현황 등 개관 준비 상황을 꼼꼼하게 살폈다.

    완산도서관 복합문화공간 전환사업은 1989년 개관해 35년이 경과한 완산도서관을 연면적 6258에 지하 1~지상 3층 규모로 리모델링해 건물 구조적 안정성을 높이고, ·외부 공간 재배치와 인테리어 디자인 변경 등을 통해 책 집필·전시·공연·미디어 창작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즐길 다목적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것이 핵심.

    또한 시는 건물 외부 기존 45대 주차 면을 147대로 102대 늘리는 등 주차장을 대폭 확충해 도서관 이용객뿐 아니라 완산칠봉과 한옥마을 방문객 주차 수요에 대비키로 했다.

    끝으로 우 시장은 총 92억을 투입해 전주 새로운 관광명소로 조성 중인 완산벙커 더 스페이스’ (이하 완산벙커) 구축 현장을 찾았다.

    완산벙커는 1973년 군사 목적으로 만들어져 2005년 용도 폐기된 충무시설을 재활용해 문화관광시설로 조성하는 독특한 사례로, 시는 오는 6월 시험 운영을 목표로 현재 콘텐츠 및 기반 시설 구축공사를 추진한다.

    폐쇄된 벙커와 연결된 다중우주를 관람객이 탐험한다는 주제 완산벙커는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전시·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된 10개 방과 관람객 휴식을 위한 카페, 기념품 판매점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시는 완산벙커 방문객 편의를 위해 곤지중 부근 임시 공영주차장 40면과 전주천(완산교~매곡교, 싸전다리~한벽교) 노상주차장 304면을 추가 조성하고, 향후 완산벙커 진입도로 폭을 넓혀 혼잡을 줄인다는 구상이다.

    우범기 전시장은 완산공원은 전주 관광 외연 확장 핵심 공간으로 완산도서관과 완산벙커 더 스페이스를 축으로 지역을 되살리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문화·관광 시설 공사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전주 정체성이자 도시 역사 중심인 구도심에 변화를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