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기전 태조어진 봉안축제로 가을 정취 만끽
    대한방직경기장터미널구법원교도소/전라감영(사)관찰사전주부윤(성) 2023. 10. 18. 10:03

     

     

    경기전 태조어진 봉안축제로 가을 정취 만끽

     

     

    - 어진박물관, 오는 21일 한옥마을 경기전에서 2023 태조어진 봉안축제 개최

    - 보물 조경묘 개방하고, ‘경기전을 지켜라와 히스토리텔링 국악콘서트 등 진행

     

     

     

     

    전주 역사와 조선왕실 문화를 엿볼 태조어진 봉안축제가 조선왕조 본향인 전주에서 펼쳐진다.

     

     

    전주시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주한옥마을 경기전에서 10월 축제시즌, ‘전주페스타 2023’ 일환으로 태조어진 봉안축제인 풍패지향 전주, 태조어진을 뫼시다를 진행한다.

     

     

    올해 축제는 길 위의 역사 조경묘 250년의 비밀을 풀다 경기전을 지켜라 히스토리텔링 국악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길 위의 역사는 조선 태조어진과 풍패지향, 조선왕조실록 등과 관련된 내용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풀어내는 시간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펼쳐진다.

     

     

    이어 이날 오후 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조선 태조어진을 주제로 한 역사 이야기와 흥겨운 국악 공연이 어우러진 히스토리텔링 국악콘서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이날 경기전 일원에서는 수문장과 금화군, 충의군과 함께 하는 경기전 탐방 프로그램인 경기전을 지켜라옛 선조들이 즐기던 다양한 전통놀이와 어진 캐릭터와 한지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을 할 슬기로운 놀이터어진을 담은 솜씨 마당등이 운영된다.

     

     

    이와 함께 이날 태조어진 봉안축제를 맞아 평소 관람이 불가했던 보물 조경묘도 개방된다.

     

     

    조경묘는 전주 이씨 시조와 시조비의 위패를 모신 곳으로, 평소에는 관람이 불가하지만 축제 당일 한시 개방된다.

     

     

    한편 이번 태조어진 봉안축제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통문화마을 누리집(www.tcvillage.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32-1902)로 문의하면 된다./전북 전주 고재홍 기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