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익산시, 내년 1월 익산사랑상품권 첫 발행
    백화점마트로컬유통물류시장생활경제 2019. 11. 12. 13:29





    익산시, 내년 1월 익산사랑상품권 첫 발행

     

    - 충전식 카드형 익산사랑상품권(지역화폐) 100억원 발행 -

     

    - 할인율 5% 적용, 지역 소상공인 점포서 사용 가능 -

     

     

    익산시가 내년 1월 지역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 소상공인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익산사랑상품권(지역화폐)을 첫 발행한다.

     

    시는 사용 편리성과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지역화폐를 종이가 아닌 충전식 카드형으로 발급할 계획이며 외부 관광객들이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 형태의 정액형 상품권 발행도 검토하고 있다.

     

     

    카드형은 별도 가맹점 모집 없이 신용카드 가맹점이면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고 카드에 금액을 충전해 사용하거나 모바일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카드결제가 가능한 익산 소상공인 점포이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지만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대규모점포, 준대규모점포(SSM), 유흥업, 사행성 오락업체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또한 시는 지역화폐 활성화 유도를 위해 평소 할인율을 5%로 적용하고 첫 출시 및 명절에는 10% 특별할인을 적용할 계획인데 구매한도는 월 50만원, 연간 500만원 이내로 연회비와 발급수수료가 없으며 사용내역을 실시간 조회하거나 연말정산 시 30% 소득공제 혜택 등이 있다.

     

     

    익산사랑상품권 카드 플랫폼의 체계적인 운영·관리를 위해 KT가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1순위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

     

     

    시는 지난 10월 입찰공고를 시작으로 평가 위원회를 거쳐 이 같이 선정했으며 이달 초 제안내용과 가격 등의 협상을 통해 계약을 체결한 후 지역화폐 발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더불어 지역화폐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익산의 지역적 특색과 지역화폐의 의미를 잘 표현하고 독창적이면서 기억하기 쉬운 익산사랑상품권의 공식 명칭을 조만간 공모할 예정이며 읍면동, 소상공인, 각 학교, 시민 등을 대상으로 지역별 순회 설명회 및 공청회를 개최한다.

     

     

    조창구 경제관광국장은 익산시만의 지역사랑상품권 도입을 위한 절차를 추진해왔고 시민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소통행정으로 지역화폐 발행 및 운영에 철저를 기하겠다지역화폐 발행이 성공하도록 시민 여러분의 이해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익산 고재홍 기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