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크랩] 아시아 전통의상
    우주세계UN여권국제외교영토주권분쟁 2006. 10. 31. 06:03

    이왕이면 크리스마쓰 씰에 맞춘 나라 ( 한국, 인도, 네덜란드, 미국, 영국, 중국, 그리스, 케냐, 이집트, 러시아, 멕시코, 일본)이면 더더욱 좋겠구요 ^^

    안그래도 괜찮아요 ^^ 이유가 잘드러 나있고, 특색이 잘나타나기만 하면 되요.

    그런데 이런거 말구요

    ex)  일본 : 기모노

           한국 : 한복

     

     이런걸 원해요 !!

     

     ex ) ○○나라 :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 조건을 가지고 있으므로 천으로 얼굴을 가리고 다닌다.

    (요것보다 좀 더 길게 ㅎㅎ ;; )

     

    정확하길 바래요 ^^ ;

     

    한 ... 5 ~ 10 나라 정도 였으면 좋겠구요.

     그것보다 더 많으면 더 좋아요 ^^

    유익한 내용 부탁드립니다

    답변들
    Re: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에 담긴 그나라의 전통문화와 관습등 나타나는 특색
    작성자: abo7326 (레벨4)
    등록일:06.05.12


    러시아 (Russia)

     

    러시아의 전통의상은 수가 놓아진 화려한 색상의 셔츠와 블라우스이다. 여기에 수가 놓여진 모자와 나무껍질로부터 얻는 강하고 질긴 섬유를 이용하여 특별하게 짜아 만든 신발을 신는다.

    스코틀랜드 (Scotland)

    킬트

    스코틀랜드의 고지의 사람들은 킬트(kilt)라고 불리는 옷을 입었는데, 이것은 허리에서 무릎까지 오는 주름치마로 흔히 체크무늬의 직물을 이용하였다. 이 킬트(kilt)는 타튼(tartan)이라고 불리는 양모로 만든 유색의 격자 무늬 모직물로 만들었다. 스코틀랜드 씨족마다 고유의 kilt 디자인이 있었다고 한다.

     

    아시아

    중국 (China)

    중국사람들은 어두운 칼라의 옷은 불행을 가져다 주는 것으로 믿었기 때문에 주로 밝은 칼라의 옷들을 입었다. 특히 붉은 색은 행운과 복을 가져다 주는 것으로 믿었다.

    인도 (India)

    사리

     

     

     

    부분의 인도여자들은 사리(saris)라고 부르는 6미터 정도되는 긴 천을 몸에 감아 입었다.  천의 끝부분은 어깨너머로 넘기거나 얼굴을 가리는데 사용했다고 한다.

    사리(sari)는 보통 블라우스와 같이 입었는데, 인도 북부의 결혼하지 않은 여자와 소녀들은 살와(Shalwar)라고 부르는 길 게 느러진 바지와 카미즈(kameez)라고 부르는 긴 블라우스를 입었으며,  결혼한 여자는 긴 스커트 입었다.

    대부분의 인도 남자들은 도티(dhoti)라는 것을 입었다. 이것은 흰색으로 바지모양으로 다리에 감고 다시 스커트 모양으로 하반신을 감은 다음 허리에서 매듭을 짓는 형식으로 되어 있다.  가난한 노동자들은 힙과 허벅지까지만 감아 입는 옷을 입었다. 도시에서는 서구식 복장이 대중화되고 있다.

     

    말레이시아 (Malaysia)

    사롱

     

     

     

    말레이시아의 전통의상은  남녀공히 사롱(sarong) 혹은 카인(kain)이라고 부르는 유색의 스커트를 입었다. 사롱(sarong)은 몸을 감싸는 기다란 천이다. 카인(kain)은 끝단을 서로 이어 놨다는 것 외에는 사롱(sarong)과 비슷하다. 남자들은 보통 허리에는 사롱(sarong)을 입고 위에는 셔츠를 입었다.

    여자들은 사롱이나 카인과 함께 길 게 늘어진 블라우스를 입었다.  남자들은 또한 종교적인 목적으로 특유의 모자를 썻으며 여자들은 어깨나 머리위로 쇼울을 쓰고 다녔다.  여자들이 머리에 쇼울을 쓰는 이유는 남자들로부터 성적인 대상으로 보이는 것을 막고, 그들의 율법에 그렇게 하라고 되어있기 때문이다.

    한국 (Korea)

    한복

    한국은 특별히 언급할 필요 없겠으나 간략히 설명한다면, 한국 사람들은 다양한 칼라의 전통 한복을 입는데 남자보다는 여자들이 더 자주 입는다.  전통적인 한복은 면으로 만들어 졋으며, 전통적으로 여자는 무릅아래까지 내려오는 긴 치마와 몸에 꼭 맞는 저고리를 입었으며, 남자는 헐렁한 바지와 저고리를 입었다.

     

    일본 (Japan)

    기모노

    출처 : 효수엄마
    글쓴이 : 효수 원글보기
    메모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