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엔 임실치즈테마파크, 천만송이국화꽃 향연
- 이달 초부터 11월 초까지 테마파크 일대 국화꽃 전시,국화 조형물 환성
-코로나 지친 일상 위로, 치즈 등 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미니축제도
임실군은 이달 초부터 11월 초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 6만여 평 드넓은 초지 위에 천만송이가 넘는 국화꽃을 전시, 방문객을 맞이한다.
2015년 첫선을 보인 임실치즈테마파크 국화꽃 전시는 코로나로 열지 못하는 오프라인 임실N치즈축제를 대신해 일상에 지친 방문객 심신 위로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군 농업기술센터가 지역농가가 함께 재배한 형형색색 국화꽃이 전시된 임실치즈테마파크는 동화 속 장면 같은 풍경을 연출하며 가족과 연인에 가을날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치즈테마파크에는 임실치즈 아버지인 ‘지정환’ 신부와 산양을 형상화한 치즈캐슬 국화와 테마파크 곳곳에 전시된 200여 개 천사의 날개·하트·초승달 모양 국화 조형물이 설치됐다.
이들 국화 조형물은 탄성을 자아내며, 멋진 포토존 역할을 톡톡히 하는데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주변 코스모스 길도 가을 정취를 고조시키며, 국화와 함께 코로나로 지친 군민은 물론, 도시민 일상을 달래주고 있다.
온라인으로 준비된 제7회 임실N치즈축제는 7-10일까지 임실N치즈라이브커머스와 유튜브 임실 농특산물 홍보 등으로만‘온라인 미니축제’로 진행, 다소 농가소득에 기여할 전망이다.
임실N치즈 라이브커머스는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매일 저녁 8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15% 할인된 착한 가격으로 전국 소비자를 찾을 예정이다.
특히 임실 대표 농특산물인 고추, 토마토 등에 대한 홍보를 유명 유튜버인 쏘영·맛상무 등이 진행할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다.
‘심 민’ 군수는“이번 온라인 행사가 군 농가 실질 소득증대로 이어지는 성공적 산업형 온라인 축제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방문객 안전을 위해 코로나 방역 대응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임실 고재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