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사회교통도로사건봉사

임실군, 귀농‧귀촌 체재형 가족 실습농장 입주자 모집

산내들바다 2023. 1. 16. 11:30

 

 

 

 

임실군, 귀농귀촌 체재형 가족 실습농장 입주자 모집

 

 

 

임실군이 도시민의 안정적 귀농귀촌 정착을 위해 가족과 함께할 체재형 가족 실습농장 입주자를 모집한다.

 

 

군은 총 44억을 들여 임실읍 정월리 12세대와 청웅면 구고리 10세대 22세대 체재형 가족 실습농장을 조성해 작년부터 운영했다.

 

 

이에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체재형 가족 실습농장에 입주해 농촌생활을 직접 체험하고 실습농장에서 영농체험을 경험하는 등 다양한 귀농귀촌 체험을 경험할 입주자를 모집한다.

모집 세대는 임실읍에 있는 체재형 가족 실습농장으로 6세대 16평형(55)이다.

 

 

신청 자격은 임실군으로 이주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자로 모집 공고일 현재 농어촌() 이외의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거나, 임실군으로 전입한 지 1년 이내인 세대여야 한다.

 

 

신청기간은 다음 달 3일까지이며 입주를 희망하는 사람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임실군청 농촌활력과 귀농귀촌팀으로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선정된 입주자는 실습농장 30평을 포함한 생활 주택 16평을 임대받고, 월 임대료 198천원에 보증금 2376천원을 납부해야 한다.

 

 

심 민 군수는 귀농귀촌을 고민하는 도시민을 위한 정주 여건과 농촌 체험 기회를 제공해 도시민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힘껏 돕겠다고 말했다./임실 고재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