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사회교통도로사건봉사
임실군, 귀농‧귀촌 체재형 가족 실습농장 입주자 모집
산내들바다
2023. 1. 16. 11:30
임실군, 귀농‧귀촌 체재형 가족 실습농장 입주자 모집
임실군이 도시민의 안정적 귀농‧귀촌 정착을 위해 가족과 함께할 체재형 가족 실습농장 입주자를 모집한다.
군은 총 44억을 들여 임실읍 정월리 12세대와 청웅면 구고리 10세대 총 22세대 체재형 가족 실습농장을 조성해 작년부터 운영했다.
이에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체재형 가족 실습농장에 입주해 농촌생활을 직접 체험하고 실습농장에서 영농체험을 경험하는 등 다양한 귀농‧귀촌 체험을 경험할 입주자를 모집한다.
모집 세대는 임실읍에 있는 체재형 가족 실습농장으로 6세대 16평형(55㎡)이다.
신청 자격은 임실군으로 이주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자로 모집 공고일 현재 농어촌(읍‧면) 이외의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거나, 임실군으로 전입한 지 1년 이내인 세대여야 한다.
신청기간은 다음 달 3일까지이며 입주를 희망하는 사람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임실군청 농촌활력과 귀농귀촌팀으로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선정된 입주자는 실습농장 30평을 포함한 생활 주택 16평을 임대받고, 월 임대료 19만8천원에 보증금 237만6천원을 납부해야 한다.
심 민 군수는 “귀농‧귀촌을 고민하는 도시민을 위한 정주 여건과 농촌 체험 기회를 제공해 도시민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힘껏 돕겠다”고 말했다./임실 고재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