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통운수도로사건기증봉사법조

“에너지 자립” 전주시 에너지센터 개관

산내들바다 2022. 6. 22. 12:17

 

 

 

에너지 자립전주시 에너지센터 개관

 

 

전주시, 21일 에너지 자립도시 이끌 민간 거점공간인 전주시 에너지센터개관식 개최

 

지상 4층 및 지하 1층 규모로, 에너지생산 체험 및 에너지전환 전시 공간 등 갖춰

 

 

 

전주지역 에너지전환·자립 정책과 기후 위기 대응 및 탄소 중립을 위한 민간분야 거점 역할을 할 전주시 에너지센터가 문을 열었다.

 

 

시는 21일 전주시 에너지센터에서 김승수 시장과 김일수 한국에너지공단 전북본부장,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센터 개관행사를 했다.

 

 

연면적 1545에 지하 1, 지상 4층 에너지센터는 에너지생산을 체험하고 에너지 전환을 테마로 전시하거나 의견을 공유할 문화·교육공간으로 조성됐다.

 

 

지하 1층에는 건물 탄소배출량을 줄이는 제로에너지건축 전시공간이 마련됐고, 1층에는 에너지 생산 체험, 에너지책방 등 문화 및 소통 공간으로 꾸며졌고, 2~4층까지는 예술인 창작공간 교육장 및 공유공간 전주시에너지센터 사무실 등이 들어섰다.

 

 

에너지센터는 그린리모델링으로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1++을 획득하고, 제로에너지건축 예비인증 4등급을 획득했다.

 

 

앞서 전주시 에너지센터는 그동안 전주시로부터 업무를 수탁받아 에너지전환을 위한 시민협력사업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지원 에너지 교육·홍보 지원 협력체계 및 네트워크 구축 에너지 관련 통계 작성 및 관리 등의 사업을 전개해왔다./전주 고재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