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병원장 서일영) 정신건강의학과 이상열 교수가 지난 25일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대한정신약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2020~21년 회기에 이어 2022~23년 회기 이사장에 연임됐다.
대한정신약물학회는 1985년에 창립된 정신약물 대한민국 최고 학회로 500여명 정회원이 참여하고, 대한의학회로부터 3차례나 의학회 우수상을 수상하는 정신의학 분야 선도적 연구학회다.
또한 학회 공식 영문 학술지인 임상 약물학 및 신경과학지Clinical Psychopharmacology and Neuroscience(CPN)는 정신의학 관련 학술지 최초로 SCI(E)에 등재되는 쾌거를 이루었고, 현재 국내 정신 의학 관련 학술지 중 가장 높은 SCI(E) Impact Factor를 기록했다.
이상열 교수는 2014~17년도 한국정신신체의학회 이사장을 역임했고, 한국정신신체의학회와 대한우울조울병학회에서 학술상 수상 등 기분장애, 불안장애, 정신신체의학 및 정신분석 권위자로 활동하면서 현재 전북도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을 맡고 있다.
이상열 원광대병원 교수는 “코로나 블루 이후 더욱 중요해진 국민 정신건강을 위한 학문적•제도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익산 고재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