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임대택지감정신도시주택@건설

완주군 신규 전원마을 조성사업 지원

산내들바다 2018. 7. 13. 12:07







완주군 신규 전원마을 조성사업 지원

 

도로·상하수도·전기·통신 등 공고시설 설치 지원

 

 

 

 

완주군이 쾌적한 주거공간을 조성해 도시민 유입을 촉진하고 농촌활력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신규 전원마을 조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신규 전원마을 조성 지원사업에는 입주예정자 단체 당 1억원 내에서 도로, 상하수도, 전기, 통신, 가스 등의 공공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입주자 주도형으로 10호 이상 신규 전원마을 조성을 추진하는 입주예정자 단체로 진입도로를 포함한 사업부지(사용승낙 포함)100% 확보해야 하며 완주 외 지역에 주민등록을 둔 도시민 비율을 50% 이상으로 하고, 입주예정자 전원을 확보해야 지원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대상자 선정은 사업제안서 평가기준에 따라 서면자료와 현장확인 후 평가하며,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신규 전원마을 조성지원 평가위에서 심의 후 선정하는데 사업신청은 내달 810일까지 군 도시개발과에서 접수하며 완주군 홈페이지(고시/공고) ‘2018년 완주군 신규 전원마을 조성 지원사업 시행 공고를 참조하거나 도시개발과(063-290-2842)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친인척, 지인 및 동호인 등 친밀한 관계 사람끼리 마을을 조성해 이주 할 경우 정서적 안정과 유대감 형성으로 성공 정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완주 고재홍 기자>

 

 

(사진) 완주군이 조성 분양한 구이저수지 인근 전원주택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