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시, 말고개 숲 향기 탐방로 연결다리 설치 준비 ‘착착’<정읍>전체/정읍문화관광 2022. 7. 27. 13:05
정읍시, 말고개 숲 향기 탐방로 연결다리 설치 준비 ‘착착’
- 26일 설치사업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정읍시가 정읍 관문인 말고개 공원과 장명 배수지를 잇는 200m 길이의 숲 향기 탐방로 연결다리를 조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도심권 숲길 네트워크 연속성 확보와 도심 탐방로 확보로 새로운 관광자원을 개발함으로써 관광객 유치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말고개 숲 향기 탐방로 연결다리 설치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연결다리는 성황산 중턱과 칠보산 끝자락에 조성되며, 작은 정원과 산책로를 마련해 다리를 걸어가면서 아래 전망과 도심 전경을 바라볼 스릴 만점의 관광자원으로 만들 예정이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26일 사업의 타당성 검토 용역의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말고개 숲 향기 탐방로 연결다리 설치사업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서는 사업 대상지 현황분석을 통한 연결다리 유형 제시, 사업의 타당성 및 경제 파급효과 분석 결과 등을 제시하고 국내외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말고개 연결다리 설치사업의 최적의 안을 도출해 도심권 숲길 탐방로의 연속성과 접근성을 확보하고, 시민에 새로운 휴식 공간과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단순한 탐방로에 그치지 않고, 연결다리를 통행하면서 시가지 도심 경관을 조망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의 특색을 담은 야간조명을 설치해 도심의 랜드마크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내용을 심도 있게 검토함은 물론, 시민의 의견수렴 과정을 충분히 거쳐 최적의 방안을 도출해 아름답고 특색있는 연결다리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정읍>전체 > 정읍문화관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제강점기 유학자 ‘김택술’, 8월의 정읍 역사 인물 선정-창동서원,후창문집 (0) 2022.08.03 호남제일정 피향정에 단아한 자태 뽐내는 연꽃 향연 (0) 2022.07.28 “한여름 밤, 모험의 세계로” 내장산 문화광장 야간 경관조명 연출 (0) 2022.07.27 정읍 구절초 테마공원’ 전라북도 제 1호 지방 정원 등록 (0) 2022.07.21 한국 불교계 사회운동 이끈 ‘월주스님’, 7월의 정읍 역사 인물 선정 (0) 2022.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