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덕섭 군수 “갯벌 세계자연유산보전본부 고창으로 유치 돼야”<고창>전체/고창정치 2022. 7. 12. 12:54
심덕섭 군수 “갯벌 세계자연유산보전본부 고창으로 유치 돼야”
-심덕섭 군수, 행안부·해수부 관계자 면담..지역소멸 대응 등 현안사업 반영 노력
심덕섭 고창군수(사진)가 ‘갯벌 세계자연유산보전본부’ 유치활동을 비롯해 국비 확보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고창군에 따르면 심덕섭 군수는 행안부와 해수부를 방문해 고창이 ‘갯벌 세계자연유산보전본부’ 최적지임을 강조하며 유치 활동을 펼쳤다.
심 군수는 행안부 최훈 지방자치분권실장과 해수부 이재영 해양생태과장 등을 면담하며 “지방소멸 위기대응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갯벌세계자연유산보전본부가 고창군에 꼭 유치되도록 힘을 실어달라”고 건의했다.
이어 “부처 차원에서 새롭게 시도하는 사업을 고창군이 시범사업(인큐베이팅)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해수부는 세계자연유산인 갯벌의 체계적 보전·관리를 위해 ‘갯벌 세계자연유산센터’ 건립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에 고창군은 전북도와 센터 건립을 위해 고창군 심원면 만돌리에 부지를 확보한 상태다.
또 이날 기재부를 방문한 자리에선 현재 부처에서 넘어온 사업과 기재부 단계에서 추가 반영 노력이 필요한 사업을 전달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심덕섭 군수는 “국가예산 확보는 단순히 사업비 확보 차원을 넘어 지역 내 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며 “예산확보 단계마다 세심하게 챙겨 국가예산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고창 고재홍 기자>
'<고창>전체 > 고창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덕섭 고창군수, 페이스북 섬세행정 펼쳐 (0) 2022.07.27 고창군, 제29대 노형수 고창부군수 취임 (0) 2022.07.13 심덕섭 군수 첫 직원조회 “현장업무에 공감하는 공무원 되길” (0) 2022.07.05 심덕섭 고창군수,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 나섰다 (0) 2022.07.05 심덕섭 고창군수 1호 결재 ‘전 군민 재난지원금 지급’ (0) 2022.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