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9대 군산시의회 개원식과 함께 힘차게 출발<군산>정치 2022. 7. 4. 11:58
==========================
제9대 군산시의회 개원식과 함께 힘차게 출발
- 전반기 의장 김영일 의원, 부의장 김우민 의원
제9대 군산시의회가 4일 의장단선출과 함께 개원식을 열고 새롭게 출범했다.
군산시의회는 4일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9대 전반기 군산시의회를 이끌 의장으로 김영일(58. 군산 다선거구. 사진 위) 의원과 부의장에 김우민(54. 군산 아선거구. 사진 아래)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제9대 재적의원 22명이 참석해 김경구 의장 직무대행 사회로 의장선거 투표를 진행한 결과 단독 출마한 김영일 의원이 22표 찬성표를 받아 만장일치로 의장에 선출됐으며, 김우민 의원도 22표 찬성표를 받아 만장일치로 부의장에 선출됐다.
신임 의장으로 선출된 김영일 의장은 당선 소감에서“성원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동료의원과 화합하고 소통하며 진정한 민의 대변자 역할에 혼신을 다해 군산시가 새롭게 도약하도록 시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본격 지방분권 시대를 맞아 지방의회 역할이 막중해졌다”며“주민주권 구현을 위한 정치실현을 위해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상 정립은 물론 집행부 견제 기능에 충실할 것이며, 진취적 비전을 제시하는 선도적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우민 부의장은 “김영일 의장을 잘 보필하고 4선 과정에서 쌓아온 의정경험과 노하우를 되살려 동료의원 간 화합과 소통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신명나게 일하는 의회, 시민 아픔을 헤아릴 줄 아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후 3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9대 의회 개원식에는 김영일 의장 선창으로 전체 의원이 의원선언문을, 이어 김우민 부의장이 대표로 의원윤리강령을 낭독했으며, 강임준 군산시장 및 관내 기관장, 의원 가족, 주민대표 등 3백여 명이 참석해 제9대 시의회 첫발을 축하했다.
김영일 의장은 개원사에서“27만 시민 진정한 민의 대변자로 더 멀리, 더 높이, 더 새롭게 도약하도록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며 군산발전을 선도하는 역동적 의회, 단호한 견제와 대안을 제시하는 힘 있는 의회가 되도록 혼신의 노력과 정열을 바쳐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제9대 군산시의회는 주어진 권한의 올바른 사용으로 27만 시민 민의를 더욱 신속하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의회로 거듭나겠다”며“시민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고 적절한 비판과 견제를 통해 집행부가 올바르게 시정을 추진하도록 동료의원과 힘과 지혜를 모아 역동적 의회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개원식은 시의회 최초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으며, 주민대표가 참석해 의원에 직접 배지를 달아 주는 등 자치분권 2.0시대를 맞이해 지방의회 변화되는 모습을 보여줬다.
한편 시의회는 5일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9대 군산시의회 상임위원회 원 구성과 각 위원회 위원장 선출로 본격 의정활동에 돌입하게 된다./군산 고재홍 기자>
'<군산>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선8기 탄소중립 선도도시 시정홍보관 정비 (0) 2022.07.10 제9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원구성 마치고, 본격 의정활동 돌입 (0) 2022.07.06 강임준의 약속, ‘전북 경제 심장, 다시 뛰는 군산 만들겠다’ (0) 2022.07.01 ‘재선’ 강임준호, “군산경제 재도약 약속 반드시 이뤄내겠다“ (0) 2022.06.13 강임준 군산시장 당선인사 “흩어진 민심 하나로 통합해 재도약 원년 될 것” (0) 2022.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