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산을 선거구 무소속 황만길 예비후보 4.11총선에 불출마 회견문국회의원총선위원장장차관국감 2012. 3. 24. 05:21
기자회견문
익산을 선거구 무소속 황만길 예비후보는 4.11총선에 불출마합니다.
저는 4.11 총선의 목표를 특정 정당이 특정 지역을 독식하는 망국적인 지역패권주의 정치와 독과점 정치 종식에 두고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호남에서는 민주통합당 깃발만 꽂으면 되다보니 건강한 정치는 실종되고 패거리 정치, 줄서기정치, 개인의 영달이 우선인 정치, 돈과 조직이 좌우하는 정치가 관행처럼 굳어졌습니다.
저는 이런 정치 문화의 혁신을 위해 무소속 단일화 작업을 통해 민주통합당 후보와 선의의 경쟁을 펼쳐 무소속 시민혁명을 이룩하려 했습니다.
가능한 일로 판단했기에 아무런 조건없이 단일화 작업을 진행해 민주통합당 후보에 승리하는 것으로 당과 공천장만 바라보는 정치를 종식시키려 했습니다.
하지만 제 노력은 성과를 거두지 못했고 결국 다자간 구도 속에서 거대한 기득권 정당과 맞서야 하는 형국이 재현되었습니다.
저는 무소속 단일화를 위해 불리한 조건이라도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했기에 단일화에 대해 백지 위임했습니다.
정치혁신, 선거혁명을 위해서는 희생과 위험성을 감수하는 후보가 있어야 한다고 여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제 후보등록 마감을 앞두고 끝까지 완주하겠다는 의지가 확고한 다른 후보들을 설득할 수 없어 출마를 접기로 했습니다.
호남에서 민주통합당의 횡포에 맞서기 위해서는 힘을 모아야 한다는 것이 시민의 뜻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무소속 후보들이 이런 시민의 뜻을 무겁게 여겼으면 합니다.
또한 민주통합당 후보는 법을 어겨도 된다는 관행적, 관습적 선거운동 방식에서 탈피해 제발 깨끗하고 올바른 선거운동을 할 것을 권고합니다.
선거운동기간 내내 과분하게 성원해주신 시민 여러분과 황만길의 정치개혁 열망을 지지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익산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황만길 클린캠프 -
'국회의원총선위원장장차관국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경안 선거사무소 개소, 본격 선거운동 나서 (0) 2012.03.26 익산갑 이춘석 후보 23일 후보등록 기자회견 (0) 2012.03.24 통합진보당 익산을 정병욱 후보등록 기자회견문 (0) 2012.03.24 “전정희 민주통합당 익산(을) 국회의원후보 공천장 수여” (0) 2012.03.23 김경안(새누리, 익산 갑) 후보 본격적인 선거운동 돌입 (0) 2012.03.23